● 객체(oop)란?
: Object - Oriented - Programming
: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어떤 데이터를 입력 받아서 처리하고 결과를 출력하는 부품들의 조합
->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서드를 함께 묶어놓은 파일
● 객체의 종류
○ 캡슐화 : Getter Setter 실제 상세는 숨기고 외부에서 접근하면서 원본은 유지하되
원본을 복사해서 밖에서만 수정하고 수정한 내용을 반환할 수 있도록 함
○ 상속 : extends 사용해서 부모클래스를 물려받아 자식클래스에 맞게끔 수정한 클래스(부모님)
○ 다형성 : @Override 상속과 연관이 깊음. 부모클래스에서 물려받은 자식클래스가 다시 정의를 내려
메서드나 필드를 사용
○ 추상화 : abstract 희미하게 완성하지 않은 메서드를 완성할 수 있게 클래스에서 다시 작성해주는 것을 의미
○ 인터페이스 : implement 객체가 아니기 때문에 객체에서 사용을 할 수 있고, 인터페이스의 경우
상속을 여러개 받을 때 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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