● 객체(oop)란?

   : Object - Oriented - Programming

   :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어떤 데이터를 입력 받아서 처리하고 결과를 출력하는 부품들의 조합

   ->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서드를 함께 묶어놓은 파일

 

 

● 객체의 종류

   ○ 캡슐화 : Getter Setter 실제 상세는 숨기고 외부에서 접근하면서 원본은 유지하되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원본을 복사해서 밖에서만 수정하고 수정한 내용을 반환할 수 있도록 함
   ○ 상속  : extends  사용해서 부모클래스를 물려받아 자식클래스에 맞게끔 수정한 클래스(부모님)
   ○ 다형성 : @Override  상속과 연관이 깊음. 부모클래스에서 물려받은 자식클래스가 다시 정의를 내려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메서드나 필드를 사용
   ○ 추상화 : abstract  희미하게 완성하지 않은 메서드를 완성할 수 있게 클래스에서 다시 작성해주는 것을 의미
   ○ 인터페이스 : implement  객체가 아니기 때문에 객체에서 사용을 할 수 있고, 인터페이스의 경우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상속을 여러개 받을 때 사용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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